올뉴마티즈

[스크랩] 보닛쇼바 & 트렁크 전동 다이 입니다~

시나불 2009. 6. 21. 17:19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닛쇼바는 인터넷으로 9키로짜리 가구쇼바 한개 3천원짜리 2개 샀다가 하나 부러져서 가까운 싱크대 파는곳에서 3500원짤 하나 더사서 달았습니다. 우선 저렇게 장착하려면 보닛에 나사로 구멍을 뚫어야 하고 자리를 잘잡아야 합니다~ 대신 끝까지 활짝 열리기때문에 구멍을 안뚫을때 보다 많이 열립니다~ 트렁크처럼 슉~ 올라가진 않지만 내려오지 않고 보기에도 좀 있어보이네요~

원래 장착된것처럼 다이하시려면 가구쇼바 말고 보닛이나 트렁크 용으로 나온 쇼바를 추천합니다~

 

그아래는 트렁크 모터인데요 프린스 용입니다. 앞 부분에 당김노즐이 있고 사이즈도 트렁크 안쪽으로 숨을정도로 적당히 작네요

가격은 대우부품파는곳에서 14000원하더군요...약간 비싼감이 있지만 현대부품점 가기도 귀찮아서 그냥 샀습니다.ㅋㅋ

저는 드릴이 없는 관계로 대쉬보드에 구멍을 뚫지 못해서 바로 경보기 트렁크선에 물렸습니다.

(-) 접지/ (+) 경보기배선  이렇게 연결후 한번 테스트해보니 잘 되더군요.

선을 트렁크까지 쭉 이어와서 오른쪽 브레이크등 뒤쪽 보시면 약간의 공간이 보입니다.  우선 모터의 고리에 끈이나 철사(옷걸이)등을 이용해 걸어준 뒤 트렁크 록암 있는데 까지 쭉 빼주세요~ 그리고 스프링이 걸려있는 걸쇠부분에 걸어주세요.

이때 주의할점은 모터가 완전히 움직이지 않게 된 상태에서 길이를 조정해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유격이 있어서 걸쇠를

충분이 당겨주지 못하면 모터 소리만 나고 트렁크는 열리지 않습니다.

저도 처음에 전선으로 했다가 전선이 조금씩 늘어나길래 옷걸이로 걸어버렸습니다..ㅋㅋ

다른 다이들은 안해도 크게 불편함을 못느끼는데 트렁크는 진짜 해놓으면 좋은거 같네요~ 내일은 휠갈러 가야겠네요~ㅋ

 

제일 아래것은 옥사장네서 낙찰받은 69스피커와 선반이네요~ 보스제품이구요 13만원짤 2만3천원에 낙찰..ㅋㅋ 선반까지 총 4만4천원 들었습니다. 손으로 나사박고 한다고 물집은 잡혔지만 소리는 순정보다 훨씬 좋더군요~ㅋㅋ

시간나면 선반 아래로 MDF사다가 박스를 만들어보려구 합니다~ 붙였다 땠다 할수 있는걸로욤~ㅎㅎ

 

오랜만에 퓔받아서 다이했더니 온몸이 뻐근하군요~ㅋㅋ 오늘다이한 시간에 못한 공부 내일은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다들 안녕히 주무세요~

출처 : 마티즈 동호회
글쓴이 : 마티규니(서민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