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일자 |
적산거리 |
구간거리 |
주유금액 |
주유단가 |
주유량 |
구간연비 |
FULL |
2009-07-05 |
144,649 |
436 |
39,000 |
1,618 |
24.10 |
18.09 |
Y |
2009-07-12 |
145,166 |
517 |
47,000 |
1,629 |
28.85 |
17.92 |
Y |
2009-07-19 |
145,588 |
422 |
33,000 |
1,568 |
21.05 |
20.05 |
Y |
2009-07-26 |
146,021 |
433 |
42,000 |
1,568 |
26.79 |
16.17 |
Y |
2009-07-21 |
146,279 |
258 |
21,000 |
1,568 |
13.39 |
19.26 |
Y |
2009-08-02 |
146,696 |
417 |
40,000 |
1,598 |
25.03 |
16.66 |
Y |
2009-08-08 |
147,102 |
406 |
35,000 |
1,649 |
21.22 |
19.13 |
Y |
2009-08-09 |
147,376 |
274 |
20,000 |
1,648 |
12.14 |
|
N |
2009-08-16 |
147,819 |
443 |
47,000 |
1,668 |
28.18 |
17.79 |
Y |
2009-08-23 |
148,275 |
456 |
44,000 |
1,668 |
26.38 |
17.29 |
Y |
2009-09-04 |
148,846 |
571 |
50,000 |
1,658 |
30.16 |
18.93 |
Y |
2009-09-05 |
149,392 |
546 |
20,000 |
1,735 |
11.53 |
|
N |
2009-09-06 |
149,582 |
190 |
52,000 |
1,698 |
30.62 |
17.46 |
Y |
2009-09-13 |
150,137 |
555 |
52,000 |
1,658 |
31.36 |
17.70 |
Y |
2009-09-20 |
150,591 |
454 |
40,000 |
1,649 |
24.26 |
18.72 |
Y |
2009-09-27 |
151,064 |
473 |
44,000 |
1,618 |
27.19 |
17.39 |
Y |
2009-10-04 |
151,545 |
481 |
44,000 |
1,598 |
27.53 |
17.47 |
Y |
2009-10-11 |
152,041 |
496 |
46,000 |
1,588 |
28.97 |
17.12 |
Y |
2009-10-18 |
152,576 |
535 |
43,000 |
1,557 |
27.62 |
19.37 |
Y |
2009-10-22 |
153,089 |
513 |
44,000 |
1,630 |
26.99 |
19.00 |
Y |
2009-10-25 |
153,504 |
415 |
34,000 |
1,568 |
21.68 |
19.14 |
Y |
맨 마지막 FULL 란은 주유 시 가득 넣었느냐 안 넣었느냐를 나타냅니다. 가득 넣지 않은 경우 그 다음에
가득 넣었을 때와 합산하여 연비를 계산한 셈입니다.
4개월간 총 주행거리는 9,291km, 주유량은 515.05 리터이므로, 제가 운행한 최근 4개월간 평균 연비는
9,291 / 515.05 = 18.04 km / L 입니다.
하지만, 본문의 댓글에 적어둔 것처럼, 어디까지나 제 차량을 제가, 항상 다니던 길을 다닐 때에나
의미가 있는 자료일 뿐입니다.
일주일에 약 450~500km 주행하며,
400km 정도는 고속도로 운행(대전 - 인천 혹은 대전 - 광주 왕복), 시속 90~110km, 정체 없음.
위 속도로 운행 시 순수 고속도로 연비는 리터당 20km 상회. 속도를 80~90 사이에서 유지하면
리터당 22km 이상도 가능함.
2~30km 정도 출퇴근(정체 없으나, 2~3km 내외의 극도로 짧은 거리 왕복. 연비에는 최악의 조건임)
이 구간만 살펴본다면 리터당 채 10km도 가지 못할 것입니다. 시동 직후 예열되기까지 연료 소모가
많은데 예열이 채 되기도 전에 목적지에 도착하게 되니까요. 겨울이 되면 출퇴근 연비는 바닥을 칩니다.
여기에 기타 도심지 주행(인천 혹은 광주, 기타등등)이 랜덤하게 붙어서 보통 450~500km 정도 주행거리가 나옵니다.
연비에 영향이 있을 수 있는 차량 상태를 말씀드리자면,
마티즈2, 2004년 6월생, 수동, 주행거리는 154,000 km.
13인치 알로이휠, 175-60-13 타이어(솔루스 컴포트).
도어, 바닥, 천정 등 방음 작업으로 여타 마티즈에 비해 20kg 정도 무거울 수 있음.
운전자 몸무게 64kg, 혼자 운행, 트렁크에 세차용품 및 공구류 싣고 다님.
터보 + 제트플러스, 매그너스 이리듐 플러그, BP Visco7000 0W40 엔진오일.
'올뉴마티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반 자동 크루즈 콘트롤.. (0) | 2009.11.01 |
---|---|
[스크랩] 올뉴 배터리 60L 장착 / 허접한 풋레스트 발판 (0) | 2009.10.31 |
[스크랩] 드뎌....성공했어요 ㅋㅋ (0) | 2009.10.31 |
[스크랩] 반 자동 크루즈 콘트롤.. (0) | 2009.10.30 |
[스크랩] 네비게이션 위치 (0) | 2009.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