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 수동인 경우에야.. 감이나 몸으로 몇단인지 느끼기는 해도
오토인 경우 가끔 기어가 빠지거나 제대로 안들어간 체로 부~~~~~웅 한적도 있습니다 -_-
벼르고 벼르던 오토 기어단 표시를 되게끔 만들었습니다
손수 기어표시 모양을 만들수도 있겠지만 쏘나타 오토 계기판에 있던 녀석을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쏘나타 계기판쪽 기어표시단입니다
RPM 도 득템이긴 하나. 4기통이라 -_-;;;
새로 만들려고 하다가 그냥 이녀석 그대로 이용하기로 합니다
계기판 패널 뒤쪽에 왠 다이오드 득템이군요 -_-;;
개당 100워짜리입니다 ㅋㅋ 13개 득 ㅋㅋㅋㅋㅋㅋ
다듬어서 만들었습니다
파킹 "P"는 흰색
테스트..
후진 "R"은 빨간색
테스트
중립은 당연 녹색으로..
드라이브 "D"는 파란색
테스트
요렇게 색들어옵니다
테스트~~
막바지에 본드칠 잘못해서 번졌습니다 OTL
원래 계획은 계기판 바깥쪽으로 빼려 했으나 선정리가 참 뭐해서..
안에 매립했습니다
이렇게 부착완료
중요한 배선처리입니다 굵기 1cm정도되는 배선안에 6가닥심으로 만들어 배선처리를
해야하지요 나중에 계기판 탈거하기 편하기 위해 클립을 썼습니다
정비지침서 변속기쪽에 나와있는 CVT컨트롤러 겸 ECU입니다
전 마티즈에 TCU가 있을줄 알고 한참을 찾았었는데 ECU안에 품고 있더군요 -_-;;
빨간 네모 쳐진 곳에 배선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저기선 +전기 나오니까 공통 -접지 하시고
각각 연결하면됩니다
운전석 밑으로 쑤그리고 왼쪽을 보면 흰색 박스가 있습니다
위쪽 22핀 커넥터를 뽑은뒤에 위 메뉴얼에 나와있는 핀배열을 찾아냅니다
오른쪽 2번째부터 P,R,N,D,Ds 입니다
커넥터 뽑은 상태로 키는 ACC까지 올려놓으시고 기어 바꿔가면서 찾으시면 됩니다
배선처리 완료 후 결합
파킹
후진
중립
드라이브
Ds
주간사진입니다 주간에도 밝게 세팅 했습니다
동영상입니다
더 좋은 방법이 나오면 업그레이드 해야겠군요 ^_^;;
마티즈에 도전하신 분이 계실려나 모르겠습니다
아무리 자료 찾아봐도 않나와서 어쩌면 제가 최초일지도 모르겠습니다 -0-;
원문출처 : http://zapdaguri.tistory.com/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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