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000km
얼마전에 올린 70Km이상 가속시 규칙적인 기계음과 진동으로 AS센터 갔다왔는데
과천 AS에서는 미미 교환 해야한다. 부품주문 대기중
성수 AS에서는 타이어 문제 같다고 해서 타이어 교환했습니다.
뒤쪽 2개는 한번도 안갈아서 표시선 까지는 아니지만 많이 닳아있었고
달달달 소리는 앞 왼쪽에서 났습니다.
일단 구입은 타이어 관련 올려주신글 참고로 했고
205/50 17은 타이어도 별로 없고, 한국타이어 v12 evo밖에 선택 할수 있는게 없더군요.
엑스타 LX는 단종됐는지, 수급이 잘 안되는지 1-2년 된것 밖에 없다고 해서
215/45 17로 알아봤습니다.
엑스타 DX는 문제가 많이 타이어고, 개선품인 LX는 가격도 많이 오르고 구하기도 힘들고 해서
한국타이어 V12 evo 알아보는데, 예전에 9만원 교체하셨다는 분이 있는데, 이미 많이 올라서 12만원정도 하더군요.
오프라인은 안 알아보고, 온라인 가격비교 했는데
얼라이먼트까지 봐야하는 상황이라 배달해서 장착점을 찾아가는 방식은 힘들었고
도매상 주문후 부근 장착점 부착은 대부분 동네정비소밖에 없어서 신뢰가 안 가더군요.
얼라이먼트는 차지하고 휠발란스도 볼수 있을련지.
V12 evo는 고속주행용이라서 피렐리처럼 나중에 소음 올라온다고 하는 의견도 있으셔서
(푸조 첨타고 노면상태 그대로 느껴지면서 올라오는 소음이 별로 맘에 안들었거든요.)
다른 타이어 알아보는데 S1 noble이 있더군요.
V12 evo + solus 개념이던데, v12 evo보다 한단계 위급입니다.
옥션, G마켓, 11번가 가격비교 하다가 일산 능곡역 앞 한국타이어에서 올려놓은게 있어서
G마켓 제로마진이용해서 한짝당 109천원, 장착비 개당 1만원 주문해서 교체했습니다.
10년 25주 생산품이니까 6월 생산품 뜨근뜨근한거(2510)
- 올해 12월까지 한국타이어 프로모션해서 간단한 경품과 마티즈 3대 이벤트 합니다.
원래 가격은 12만원 넘었구요.
(제로마진은 9900원이나 9900마일리지 이용해서 3달간 제로마진 가격으로 살수 있게 해주는건데
쿠폰 적용가격보다 비싼경우가 많아서 평소엔 전혀 도움이 안되는데, 타이어 가전제품 같은
많이 거래안되는 비싼 품목들은 쿠폰가에 비교가 안되게 싸지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게 예전에 사고나서 뒤쪽 타이어를 새걸로 교환했는데, 새걸 앞에 끼웠는데
과천AS에서 별다른 언급이 없었고,
나중에 세차장 같이 운영하는 타이어 전문점에서 타이어 손상됐다면서
이차는 얼라이먼트 볼 필요없으니 그냥 여기서 타이어 갈라는 드립치는 바람에
얼라이먼트를 별로 중요하게 생각 안 했었습니다.
앞쪽 좌측은 생생한데, 우측은 심각하더군요.
안쪽 2개의 홈줄 양옆의 나무가지 처럼 뻗은 홈들은 이미 지워진 상태였습니다.
그것때문에 소리나는 거였고, 교체후 없어졌습니다.
얼라이먼트는 근처 타이어프로 알려주던구요.
7만원부르길래, 현금 6만원으로 했습니다.
뭐 거기서 타이어 간것도 아니니까, 5만원 부르기도 애매하더군요.
타이어 476천원 + 장착비 4만원 + 얼라이먼트 6만원(현금)
다른 타이어는 경험해보질 않아서 뭐라고 애긱하기 그런데
차가 바닥에 밀착되어 빙판위의 스케이트 타는 것처럼 미끄러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차에서 올라는 소음은 많이 줄었군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근데 엔진쪽에서 올라는 오는 소음은 아직도 있습니다.
에어컨 돌릴때 팬소리 달달거리는 것과 90km이상시 엔진 자체가 위아래로 움직이는 진동 및 약한 소음은 남아있습니다.
과천 AS에서 미미 부품오면 교환해보고 다시 봐야할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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