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닝 갈때가 되서 .. 이것 저것 보다가, 검색해 보면 가끔씩 [뉴sm3 패드가 호환되요] 라고 쓰여진 글은 봤는데,
자세한 얘기는 없어서... -_-
한 번 해 봤습니다.
앞, 뒤 모두 맞긴 맞습니다.
사이즈는 잘 맞는거 같은데, 뭐랄까 국산차 브레이크랑 똑같아 지는 느낌입니다...
톡 밟으면 콱.. 서던 차량이 -0-;; 꾸욱 밟아줘야 섭니다.....
뭐 현대차 몰던 느낌으로 밟으려면 그냥 써도 될 것 같고, (예전의 브레이크 감각이 너무 마음에 안들고 현대/기아 차 감각으로 쓴다면, 괜찮을 것도 같고요...) ... 브레이크 라는게 갈고도 어느 정도는 타줘야 하는 거니까 .. 쪼끔 더 타보고 결정하려고 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1. 앞 , 뒤 모두 뉴sm3 용이 사용가능함.
2. 기존의 감각이 아닌, 현대/기아차의 브레이크 감임. (이게 더 익숙한 감각이시고 좋다고 생각하시면 이것도 뭐 ;; )
3. 2번의 느낌때문인지 제동거리가 살짝 길어진듯 느껴짐. (실제 거리를 측정해 본건 아니라서 뭐 ... ;;)
4. 패드 닿는 소리 끼익~~ 끼익 ~~ 이런건 절대 없습니다 -_-; 이건 무지한 장점... ㅎㅎㅎㅎ
5. 또 하나의 장점이라면 아무 카센터(?)에서나 해 줄 수 있을듯 하다는거죠. 부품시키고 기달리고 뭐 이런 시간이 안듭니다.
언뜻 어디서 보았는데, 푸조는 패드와 디스크가 같이 닳으면서 제동력이 좋아지고, 대신 분진과 소음이 발생한다..
뭐 이런글을 보았었는데, 뉴sm3 패드는 소리가 나지 않는걸로 보아.. 디스크가 닳지 않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또 제동거리가 살짝 길어진듯 한 느낌도 맞는걸 수도 있고요.
조금 참아보면서 한달 정도 타 보고 결정해 보려고요 -_-; 어차피 다음번엔 디스크도 교환해야 될 거 같고 하니...
이베이에서 미리 세트로 주문해 두고... 생각 좀 해 봐야 겠습니다.
사실 지금 sm3 패드가 마음에 드는게 전엔 톡 밟으면 앞으로 튀어 나갈뻔 -_- 한 경우들도 있었는데, 그게 없으니...
지금이 더 좋은거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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