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307SW HDi

[스크랩] 쇼바 교체후 잡소리 핸들떨림...완전히 새차로 변신했네요....

시나불 2014. 4. 21. 17:50

23만 키로 운행한 차량 차체와 엔진상태와 미션상태 양호한것만 보고 구입하고 운행해보니

시운전할때는 전혀 느끼지 못했던 잡소리(도로에 졸음방지 또는 주의구간 에 설치된 요철 지날때 잡소리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센타에서 점검해보니 엔도볼 양쪽하고 활대링크 교환해야 된다고 해서

거금을 들여 교체 해도 잡소리는 여전했습니다.

 

차를 점검해보니

앞 우측 쇼바에 누유된 흔적이 있어 교체하려고 알아보니

가격이 엄청나더군요....

 

그래서

307sw 용으로 앞쪽에는 몬로 리플렉스, 뒤쪽에는 몬로정품을 이베이에서 구입하고 단골 카센타에 가서 교환했습니다.

카센타 사장님이 푸조 쇼바교체는 처음 이라 신중히 조심조심 탈거 했는데

의외로 간단하네요...

뒷쪽쇼바는 개인이 직접갈아도 될 정도구요...

 

교체하고 시승해보니 차량상태가  깜짝놀랄 정도입니다...

핸들 떨림도 사라지고 주행안정성 은 급상승. 그동안 괴롭히던 잡소리가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쇼바가 터진쪽은 앞 좌측이 었는데 터지지 않은 쇼바도 눌러보니 상태가 메롱이더군요...

 

307sw 구입하시고 아직 쇼바교환 안하신 분은 꼭 교환하셔요...

 

참고로 이베이에서 운송비와 관세 까지  앞뒤61만원에 구입하고(부품값은 30만원초반 ㅠㅠ, 국내 몬로쇼바판매점 이 저럼할수도 있을듯)

교체비는 15만원 지불했습니다...

 

다음에는 타이밍벨트 셋트 구매해서 카센타에서 해보려 합니다....

벨트구입 직구 20만원  카센타 공임 15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비하면서 보니

타이밍셋트교환. 엔진오일. 미션오일. 연료필터. 브레이크 라이닝과 패드, 활대, 엔드볼, 하체 부싱류

등은 동네카센타에서도 충분히 가능한 작업이네요...

터보교환 이나 스타트모터 알터네이터 등  웬만한 작업도 그리 어렵지 않은것 같은데 부품 구입이 조금 번거롭긴하네요...

이정도만 교환되도 수리비에 눈탱이 맞을 일은 없을듯합니다.

 

50만 키로 달성할때 까지 모든정비는 동네 카센타에서 해보렵니다...

출처 : 푸조307SW HDI CLUB
글쓴이 : 화통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