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마티즈

[스크랩] [올뉴마티즈용]올뉴마티즈SE차량에 뒷쪽 스피커장착하기

시나불 2008. 5. 15. 00:06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다이란걸 해보게 되었는데요..초절정 초간단 다이입니다 ㅋ 따라하시기가 무지쉬워요

 

대신 차량에 배선이 나와있어야한다는거..저는 다행이도 배선이 나와있더라구요..

 

자 그럼 시작~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구석에 있는것이 스피커커버입니다. 올뉴마티즈SE는 스피커도 안달려있고 구녕도 막혀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 선반은 위에 걸려있는 선을 빼고 평평하게 만든뒤에 쏙~ 잡아당기면 빠집니다. 끼울때도 역순으로 끼우심되겠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기존에 끼워져있는 스피커 커버입니다. 저기에 선만끼워져있죠. 저선을 빼다가 스피커 구입후에 끼우면 되는겁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멍뚤려있는 스피커커버와 박스안에 스피커가 들어있습니다. 요거 모두 2만원도 안됩니다..18000원조금 넘네요..

지역에 따라 가격은 차이가 있으니.. 저것은 대우순정스피커이지만 저 좋은걸 달으실분들은 옥션이나 근처카오디오 점에서

좋은스피커 구입하셔서 끼우셔도 됩니다. 사이즈와 모양만 잘 보신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입한 스피커커버와 스피커를 맞게 끼우신뒤에 나사로 4개구멍모두 조여주시면 됩니다. 나사도 원래는 대우에서 파는건데

없다네요..나사를 알아서 구했습니다... 다른쪽에는 두개밖에 못끼웠다는...ㅠㅠ

그다음 기존에 배선을 스피커에 연결합니다

연결뒤 결합전에 라디오나 음악을 틀고 소리가 잘 나오는지 확인후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립완료된 사진입니다. 나머지쪽도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앞쪽에만 나오던 소리가 뒤에서도 나오니 순정이라도 뭔가 달라보이네요 ㅋㅋ 나중엔 더 좋은 스피커 사서 끼워줘야겠네요..그러나 저는 막귀라 음악만 잘 들리면 된다는...ㅎㅎ

아직 오디오도 순정이라..카셋트네요..ㅠㅠ 조만간에 CDP달아야겠어요 MP3도 되는걸로 ㅎㅎ 옥션에 싼거많던데 ㅋ

조만간 전면스피커도 작업하게 되면 사진찍어서 올려드릴께요~

허접한 다이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강릉마카회원 ★레드★ <--유령회원임 ㅋ

출처 : 마티즈 동호회
글쓴이 : 레드(조승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