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마티즈

[스크랩] 드디어 첫다이 했습니다. - 트렁크 실내등^^

시나불 2009. 6. 16. 20:08

 

 -> 스위치 설치모습

선반에 구멍을 뚫어서 설치함.

문을 닫으면 스위치를 눌러줘야 하는데 안눌러져서 위에 피스하나 박았습니다. ㅋㅋ

  

 ->설치완료한 실내등 모습 ㅋㅋㅋ

 

 

->설치후기

처음해보는 다이작업이라 돈적게 들어가고 쉬운걸로 골라서 해본건데 애좀 먹었습니다.

처음에 옆에 자체를 열어보니 배선이 나와 있었습니다. 거기에 램프를 껴보니 불이 바로 들어왔습니다.

'아 실내등(상시선) 이구나' 라고 생각했죠. 바로 스위치 설치~

그래서 전 (-)선 중간에 스위치만 설치해 주면 되겠구나 생각후 스위치 설치후 램프를 껴보니 불이 안들어옵니다.

혹시나 해서 뒷문하나 열어보니 불이 들어옵니다. 아!! 상시선이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전파사 가서 전선을 다시 사와서

운전석 밑 퓨즈박스에서 실내등퓨즈에서 선을따서 트렁크까지 가져왔습니다. 그렇게 스위치와 연결후 드뎌 성공~~ ㅎㅎ

중간에 (-)선 (+)선 잘못해서 스파크 몇번 '지지직' 튀더니 퓨즈 나갔습니다. ㅋㅋㅋㅋ 예비퓨즈도 없고 젤 않쓰는 와이퍼2퓨즈

빼서 실내등으로 옴겼습니다. ㅋㅋ 나중에 퓨즈 구해서 다시 끼어놔야 겠습니다. ㅋㅋㅋ

어잿든 그래도 첫다이 성공해서 기분이 좋네요 ㅎㅎㅎ 작업시간은 조금해매고 그러느라 1시간30분 걸렸습니다.^^

앞으로 더 실력을 키워서 좋은다이 마니 해서 올리겠습니다. !@#$% ㅋㅋㅋ

 

P.S 많은 질문에 바로바로 답변해 주신 회원님들 감사합니다. ^^

출처 : 마티즈 동호회
글쓴이 : 디벨로퍼(한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