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올뉴마티즈 스틱입니다..
차에 잔진동이 올라오는 느낌이 들고..
엔진룸 열어놓고 엔진을 보면.. 일정한 떨림이 아닌.. 한번씩 불규칙적인 진동..
덜덜덜덜 더르르르 덜덜덜 이런식?
마트에 파는 흡기세정제를 구매하여..
간단히 할 수 있는 작업이라 직접했네요..
마카동엔 자세한 사진이 잘 안보여.. 더구나 올뉴가..ㅡㅡ;
열심히 찍어 올려 봅니다 ㅋㅋ
작업 전 전체 샷..
요녀석이 ISC밸브 모터? 라고 하던데.. 별렌치가 없어 4mm 일자 드라이버로 잘 풀어냅니다..
커넥터도 제껴서 뽑아주시고~
요럼.. 모터 탈거 준비 완료!
08년 올뉴 5만 넘어선 차량입니다.. 시커멓죠?
뒤에 보이는 불x원샷꺼.. 바닥에 신문 깔고 열심히 뿌리니.. 본모습이 나오네요..ㅋㅋ
이젠 스로틀 바디쪽도 해야 할 차례.. 에어클리너.. 클램프 살짝씩 풀어줍니다..
요기도..ㅋㅋ
제가 알기론 산소센서?로 아는데.. 요녀석 풀고.. (명칭을 잘 모르다 보니 ㅜㅜ)
에어크리너 호스는 아래쪽으로 제껴두시고..
ISC밸브 모터 들어가는 곳으로 사정없이 뿌려줍니다.. 그럼 스로틀바디 입구쪽으로 땟국물이..줄줄..ㅋㅋ
여기까지 하고.. 스로틀 바디 입구쪽에도 쏴주었습니다..
일단 시동을 겁니다.. 처음에 잘 안걸리니 혼자 하심 엑셀을 살살 밟으시고..
시동 살아나면.. 잽싸게 나와서..
스로틀 와이어를 왼쪽으로 당기며 안쪽으로 흡기 세정제를 화악~~ 쏴줍니다..!
알피엠 상승으로 인한 굉음이 예상되니.. 지하주차장이나 사람 많은 곳은 민폐입니다..
한적한 곳에서 작업 하시길..
ECU 초기화의 정석은 배터리 단자 분리 후 학습까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전 오디오며 셋팅 된게 많다 보니..
그냥 제 소신껏.. ECU퓨즈만 그냥.. 탈거 해서 1분 있다 꼽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시동 거니.. 혹시나 우려했었던 알피엠 상승.. 이런건 없었구요..
퇴근길에 주행 후 소감평을 이어 적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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