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307SW HDi

[스크랩] 등속조인트 정비관련해서 어처구니없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시나불 2012. 1. 17. 17:26

안녕하세요 횐님들 가끔 이렇게 도움을 요청할때만 송구스럽게 글남기네요^^;

 

2007년 11월식 5년째 타고있습니다

 

제가 운전을 터프하게 하는 스탈도 아니고 우리 차가 레이싱용도 아니기땜에 안전운전하고 있는데

 

요 몇개월전부터 등속조인트에 문제가 생긴거 같아요

 

주차장에서 주차할때 핸들을 끝까지감으면 "두둑"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아마도 등속조인트 쭈글이고무(제가 명칭을 몰라서^^) 안에 그리스가 샌 모양입니다

 

그래서 늘 다니던 2년전쯤 새로생긴 성수센터에 전화를 해봤더니

 

증상으로 봐서는 고객님 말씀이 맞는데 드라이브 샤프트(아래그림처럼 생긴)를 통째로 갈아야 한다는 정신나간 답변을

 

들었습니다. 제가 말도 안되는 소리 하지말라고 몇만원이면 고무쭈글이와 그리스를 채워넣을수있고 차올려서 10분이면 손에

 

기름좀 묻지만 충분히 고치지 않냐고 했더니

 

무려 부품값 40만원정도, 공임 20만원~30만원 총 70만원이상 될꺼라면서 고무만 따로 끼울수도, 고무부품만 따로

 

수입되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혹시 우리차량 이런 증상 정비할만한 정비소 아시는 횐님들 계신가요?

아 끝으로 제가 "만약 당신네 정비사들이 정비하다 실수로 고무를 망가뜨려도 드라이브샤프트까지 통째로 가냐?" 했더니

 

정~~~~말 고무에만 문제 있다면 고려해볼수도 있다고 하네요 

출처 : 푸조307SW HDI CLUB
글쓴이 : 이영진 원글보기
메모 :